방송TV/드라마2

천원짜리 변호사 등장인물 출연진 몇부작 드라마

후니컬럼 2022. 9. 25. 07:30
728x90
728x90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

남궁민과 김지은 배우가 두 번째로 호흡을 맞는 SBS 신작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를 소개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방영 중인 <오늘의 웹툰>의 후속으로 방영 예정인 드라마입니다. 그럼 천원짜리 변호사 편성,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예고 등에 살펴보겠습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편성

2022년 9월 23일부터 11월 5일까지 방영 예정이며 금요일 토요일 오후 10시부터 11시 10분까지 방송될 예정입니다 법정과 코미디 장르의 총 14부작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기획 제작에는 스튜디오S가 맡았으며 채널은 SBS와 웨이브,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동 스트리밍 될 예정입니다.

연출에는 김재현, 신중훈 PD가 공동으로 맡았으며, 극본에는 최수진, 최창환 작가가 맡았습니다. 출연 배우로는 남궁민과 김지은은 전작인 <검은 태양> 이후 두 번째로 주연으로 호흡을 맞추게 되었습니다 그 외 최대훈, 이덕화, 박진우, 공민정, 이청아 등 다양한 연기파 배우분들이 출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천원짜리 변호사의 간략적인 줄거리를 살펴보자면 수임료는 단돈 천 원이지만 실력은 단연 최고인 갓성비 변호사 천지훈(남궁민)이 빽 없는 의뢰인들의 가장 든든한 빽이 되어주는 통쾌한 변호 활극을 다룬 법정 코미디 장르의 드라마입니다.

오랜만에 남궁민 표 유쾌한 드라마 한편을 다시 볼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아무래도 2017년 KBS 드라마 <김 과장>에서의 김성룡 역과 비슷한 캐릭터 모습을 보여 주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천원짜리 변호사 티저 영상과 출연배우들의 등장인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예고

천원짜리 변호사 인물관계도

천원짜리 변호사 등장인물

우선 꾸준한 연기 활동으로 다양한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남궁민은 천지훈 역을 맡았습니다. 한국의 셜록 같은 인물로 치밀하고 날카로운 변론을 펼치는 점잖은 법조계의 짱돌이자 짱돌 같은 이단아 천지훈입니다. 천 원짜리 한 장으로 만날 수 있는 가성비 최강의 법조 히어로이며 세련된 파마머리에 런던 뒷 골목에서 마주칠법한 강렬한 인상을 가진 인물을 연기한다고 합니다.

<검은 태양>에서 남궁민의 상대 배우로 활약을 보여준 배우 김지은은 백마리 역을 맡았으며 극 중 법조계 로열 패밀리 출신으로 스펙은 화려하고 미래는 찬란한 사법연수원 마지막 기수 검사 시보입니다.

자신감 있고 도도하며 자존감이 철철 넘쳐 흐르던 마리는 천변(남궁민)이라는 짱돌을 만나면서 순탄했던 인생에 급브레이크가 걸리기 시작합니다. 두 배우의 독보적인 캐릭터로 좋은 케미를 보여 줄듯 합니다.

배우 최대훈은 서민혁 역을 맡아 출연합니다 강남 키드 금수저이며 이너 서클인 인물입니다 자신이 누리고 있는 것들이 견고 하길 바라는 법조계 로열패밀리 출신의 검사이며 2년간 미국 브루클린 지방 검찰청 연수를 마치고 귀국한 서민혁의 다음 인생 목표는 백마리와 혼인을 통해 로펌 백을 백&서로 바꾸는 야망을 꿈꾸는 인물을 연기한다고 합니다.

남궁민의 주변 인물들을 살펴보자면 우선 사무장을 맡은 배우 박진우는 제일 세탁소를 운영하면서 천지훈 법률 사무소 사무장입니다. 그리고 빠듯한 월급으로 야근에 시달리며 딸 여원이를 키우는 생활형 검사인 나예진 역에는 배우 공민정이 맡아 출연합니다.

배우 이덕화는 백현무 역을 맡았으며 극 중 법무법인 백를 30년 동안 운영하며 설립한 대표 변호사입니다. 변호는 심장으로 하는 것이라는 신념을 지닌 인물이며 어느 날 온 마음을 다해 변호를 펼치는 천변(남궁민)을 보게 되며 그를 탐내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손녀 마리(김지은)를 천변(남궁민)에게 보내게 됩니다. 백마리의 엄마인 오민아 역에는 배우 조연희가 맡았습니다. 그 외 인물들로는 황정민 배우는 이영옥 역을 맡았으며 사무장의 아내입니다 김자영 배우는 조을래 역으로 천지훈 법률 사무소 건물주를 맡았으며, 하성광 배우는 서영준 역으로 법무법인 백 변호사 서민혁의 아버지를 맡아 출연합니다.

끝으로 최근에 캐스팅된 배우 이청아는 대형 로펌 백의 에이스 변호사 이주영 역을 맡았으며 약자를 위하고 법 아래 나쁜 놈은 반드시 죄 값을 치러야 한다고 여기는 정의감으로 가득한 캐릭터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남궁민 배우와는 드라마 <낮과 밤> 이후 두 번째로 호흡을 맞는다고 하니 의외의 케미를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그럼 천원짜리 변호사 드라마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