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TV/드라마

법쩐 드라마 등장인물 몇부작

후니컬럼 2023. 1. 8. 12:26
728x90
반응형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법쩐를 소개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방서 옆 경찰서> 파트 1의 후속으로 방영 중인 SBS 금토 드라마로 현재 공개된 1화~2화의 작품만으로도 벌써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법쩐

2023년 1월 6일부터 2월 11일까지 방송될 예정이며 금요일, 토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됩니다. 기획사는 스튜디오 S이며 제작사는 레드나인픽쳐스입니다. <대장 김창수> , <악인전> 등을 연출했던 이원태 PD의 첫 드라마 연출작이기도 합니다. 이원태 감독은 거의 모든 신에 미학적으로 완성도 높은 그림을 만들어 넣으려 했다며 작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고 합니다.

극본에는 <여왕의 교실> , <태양의 후예> , <맨투맨> 등을 집필하였던 김원석 작가가 무려 7년 만에 나온 신작입니다. 김원석 작가는 드라마가 속도감 있게 전개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현실에선 찾아볼 수 없던 우리 모두가 바라던 상식적이고 정의로운 우리 편이 승리하는 이야기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출연 배우는 오랜만에 드라마로 복귀하는 배우 이선균과 문채원이 주연으로 캐스팅되었으며 그 외 강유석, 박훈, 김홍파, 김미숙, 서정연, 김혜화, 최덕문, 최정인, 이기영, 손은서, 원현준 등 연기파 배우분들이 대거 출연할 예정입니다.

법쩐은 법과 쩐의 카르텔에 맞서 싸우는 돈장사꾼 은용과 법률 기술자 준경의 통쾌한 복수극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그럼 법쩐의 예고 영상과 각 배우들이 맡은 인물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법쩐 예고

sbs 스브스 법쩐 3회

법쩐 등장인물

믿고 보는 연기파 배우 이선균이 맡은 배역인 은용은 글로벌 사모펀드 CEO로 은둔형 돈장사꾼의 탄생기부터 거대한 복수를 꿈꾸며 맞서는 현재에 이르기까지 대서사를 아우르는 폭넓은 연기로 믿고 보는 배우의 진가를 다시금 입증한다고 합니다.

드라마 <악의 꽃>에 이어 또 한 번 장르물에 도전하는 배우 문채원은 정의로운 검사에서 괴물에 맞서기 위해 기꺼이 괴물이 되기를 택하는 입체적인 인물 박준경 역으로 분하여 굴곡을 더욱 농밀해진 연기력과 아우라로 표현한다고 합니다.

싸움꾼 초년 검사 장태준 역에는 배우 강유석이 맡았으며 강렬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를 신인답지 않은 완급 조절로 장악해 극을 하드캐리한다고 합니다 박훈은 특유의 카리스마로 거칠 것 없는 냉혹한 야심가 면모를 완벽하게 재회했으며 장르물 맞춤형 연기의 정수를 선보여준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우리 편과 남의 편으로 나뉘어 치열한 쩐쟁을 벌이는 베테랑들의 연기 향연 역시 빼놓을 수 없다고 하며 김홍파는 탐욕의 카르텔을 구축한 지하 경제 대부 명인주 회장 역으로, 특별출연하는 김미숙은 음모의 희생양으로 사건 전개 핵심 역할을 하는 박준경의 엄마 윤혜린으로 분합니다.

이기영은 명 회장의  최측근 오창현 대표로, 서정연은 은용의 친누나이자 장태준의 엄마 은지희 역으로 나오며, 은용과 최고의 파트너십을 발휘하는 홍한나역 김혜화와 장태준과 콤비로 활약하는 형사부 계장 최덕문까지 관록의 배우들이 빼어난 호연이 명작의 품격을 빛낸다고 합니다. 

끝으로 명 회장의 딸이자 기석의 아내인 파인다이닝 요리를 운영 중인 명세희 역에는 배우 손은서가 맡아 출연합니다.

법쩐 인물관계도

이처럼 다양한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며 새로운 장르물로서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완벽히 충족시켜 준다고 하니 매우 기대가 됩니다. 공개된 1화 2화에서도 충분히 보여 주었다시피 최고 시청률 10.9% 기록하면서 벌써부터 다음회가 기다려집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