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TV/드라마

열아홉 해달들 줄거리 등장인물 드라마 정보

후니컬럼 2022. 12. 7. 05:47
728x90
반응형

드라마스페셜 2022 네 번째 작품인 '열아홉 해달들'를 소개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랜만에 풋풋한 소년 소녀들의 로맨스 성장 이야기를 다룬 이야기라고 하는데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열아홉해달들

2022년 12월 7일 목요일 9시 50분부터 11시까지 방송 예정인 총 1부작으로 제작된 단막극입니다 제작에는 아센디오이며 채널은 KBS입니다 연출에는 김수진 PD가 맡았으며, 극본에는 <사이렌>를 집필하였던 고우진 작가와 함께 호흡을 맞혔다고 합니다

웨이보에서 공동 스트리밍 될 예정이며 출연 배우로는 신은수, 김재원, 이찬형, 장하은 등 다양한 신예 배우들이 출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열아홉 해달들 예고 영상을 보시고 줄거리를 살펴보겠습니다.

열아홉 해달들 예고

열아홉해달들 줄거리

자퇴서를 품고 다니던 두열아홉이 함께 금지된 물건을 팔게 되며 겪는 위태롭고 애틋한 첫사랑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그럼 기획의도에 대해 살펴보자면 열아홉은 자랍니다 소리를 먹고 자라며 숨이 막히는데 사회는 더 합니다. 나는 다 아픈데 성장이랍니다 오만이고 버텨낸 자의 위선이라고 생각됩니다,.

몸에 두를 갑옷도 무기도 없이 맨몸으로 힘으로 버텨내야 하는 사회화되지 않은 작은 사회이자 아름답지 않은 열아홉의 세상입니다. 모두가 겪었으나 모두가 다른 방식으로 치열하게 생존한 열아홉생의 그 어느 때보다 위태롭고 버텨냈기에 찬란하게 기억될 순간들이 그 불완전한 시간을 뚜벅뚜벅 걸어가고 여린 이들에게 위로가 되고 싶었고 이 이야기가 자그마한 피난처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합니다.

그럼 열아홉 해달들 등장인물을 살펴보겠습니다.

열아홉 해달들 등장인물

김재영

배우 신은수

2022.10.23 / 167cm / 2016년 데뷔

<모범가족> , <아무것도하고싶지않아>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모범가족>과 ENA 드라마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에 출연 중인 배우 신은수는 김재영 역을 맡았으며 극 중 언니 부부에게 방을 뺏기고 바람피우는 형부를 묵인해 야 하고 부모님의 부부싸움을 매일같이 보고 듣는 열아홉 소녀입니다 자퇴서를 부적처럼 품고 다니며 탈출을 꿈꾸며 꿈을 실현하기 위해 또래를 대상으로 한 지하경제 시장에 뛰어들어 돈을 모으는 캐릭터를 연기한다고 합니다.

서우규

배우 김재원

2001.02.09 / 187cm / 2018년 데뷔

<네가 빠진 세계> , <킹더랜드>

상대 배우로는 김재원이 출연하며 서우규 역으로 극 중 다섯 살 때 아버지가 가출하였고 어머니는 알코올 중독자로 먹고살기 위해 모텔 슈퍼마켓에서 술과 담배, 콘돔 등 판매하는 인물입니다 희망도 없고 꿈도 없으며 자퇴서를 내고 떠나는 상상을 하는 것이 유일한 낙인 캐릭터를 연기한다고 합니다.

끝으로 재영의 남자 친구이자 감정을 숨길 줄 모르는 당차고 무모한 열아홉 소년인 최태정 역에는 배우 이찬형이 맡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부터 쇼타임>에 출연으로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던 배우 장하은은 첫 단막극으로 극 중 김재영의 친언니인 김민영 역으로 젊은 나이에 임신 8개월째에 접어든 민영으로 남편 현수와 함께 부모님 집에서 어렵게 신혼살림을 하고 있는 인물이며 동생 재영과 얽히고설킨 불완전한 관계 속에서 극의 서사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열아홉해달들 하이라이트

김수진 PD는 신은수 같은 경우 재영이란 캐릭터와 에너지 형상이 잘 맞아떨어졌다고 하며 할 말은 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이 상당히 닮아 있다고 합니다 김재원 같은 경우 첫사랑 쪽으로 작품을 많이 했는데 그런 한편 사연 있는 느낌도 가능할 거라 생각했다고 합니다. 또한 작품을 통해 거창한 메시지보다도 모두의 마음속에 있는 열아홉을 위로하고 응원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