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TV/드라마

정숙한 세일즈 등장인물 몇부작

후니컬럼 2024. 10. 15. 16:47
728x90
반응형

 

정숙한 세일즈는 JTBC 토일 드라마 <가족멜로>의 후속으로 방영되었으며 지난 10월 12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시청률 4%대를 기록하며 안정감 있는 고공 행진 중입니다. 워낙 연기파 배우분들이 대거 출연하는 작품이니 만큼 매 씬마다 몰입감이 남달라 시선이 놓치는 부분이 없으며 특히나 정숙한 세일즈 원작인 2016년 영국 ITV 드라마 <브리프 인카운터즈>를 각색하여 제작된 작품으로 1980년대 초반 파티 플랜 판매원이 된 평범한 네 여성의 삶을 그린 드라마로 당시 6부작으로 많은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정숙한 세일즈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몇 부작, 예고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정숙한 세일즈

JTBC 정숙한 세일즈
방송기간 2024년 10월 12일 ~11월 17일
방송시간 토요일, 일요일 오후 10시 30분
몇 부작 12부작
기획 SLL
제작사 하이지음스튜디오, 221b
연출 조웅PD <저스티스>, <너에게 가는 속도 493km
극본 최보림작가
원작 영국 ITV 드라마 <브리프 인카운터즈>
출연배우 김소연, 연우진, 김성령, 김선영, 이세희, 김원해, 임철수, 정영주, 라미란 등
OTT 티빙, 넷플릭스
320x100

정숙한 세일즈 드라마

10월 12일 방송을 시작한 정숙한 세일즈는 시청률 4%대를 유지하며 고공행진 중입니다. 김소연을 비롯하여 김성령, 김선영, 연우진, 이세희 등 다양한 연기파 배우분들이 출연하여 매 장면마다 몰입감이 좋은 작품입니다. 11월 17일까지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되며 총 12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제작사는 하이지음스튜디오와 221b이며 채널은 JTBC에서 방송됩니다. <저스티스>, <너에게 가는 속도 493km> 등 연출을 맡은 조웅감독과 극본에는 <김비서가 왜 그럴까>, <진심이 닿다>, <간 떨어지는 동거> 등 원작을 바탕으로 각색하여 집필하는 최보림작가가 극본을 맡았으며 원작은 앞서 말씀드린 영국 드라마 <브리프 인카운터즈>입니다. 촬영기간은 지난 2024년 5월 시작으로 최근 10월까지 사전 제작이 완료된 작품이며 OTT는 티빙과 넷플릭스에서 공동으로 스트리밍 되고 있습니다.

그럼 정숙한 세일즈 줄거리를 살펴보겠습니다.

정숙한 세일즈 줄거리

정숙한 세일즈는 1992년 배경으로 '성'이 금기시되었던 그때 그 시절 한 시골마을에서 성인 용품 방문 판매에 뛰어든 방판 시스터즈 4인방의 자립과 성장, 우정에 관한 드라마입니다. 당시 90년대 여성들이 향한 편견과 억압, 가난 등을 다루며 유쾌한 터치도 더한 작품으로 당시 시절의 비디오테이프, 하얀 연기를 내뿜은 소독차, 공중전화, 사람냄새로 북적이던 전통시장 등 당대 최고의 인기스타 김완선, 서태지 시절의 과거로 시청자들의 시간 여행을 초대한 작품인 것 같습니다. 그럼 각 배우들이 맡은 정숙한 세일즈 등장인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정숙한 세일즈 등장인물

한정숙 / 배우 김소연

화려한 연기 변신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김소연은 요번 정숙한 세일즈 드라마에서 한정숙 역을 맡아 출연 중입니다. 극 중 시골 출신의 금제 고추아가씨 출신이자 미모와 학업 성품까지 모두 갖춘 인물입니다. 그러나 남자 보는 눈이 없어서 불같은 성질의 남편 성수와 결혼해 가난한 결혼 생활 및 불륜까지 목격하게 됩니다. 하지만 먹고살기 위해 성인용품 방문 판매를 시작하게 되었고 처음엔 어려움을 겪게 되지만 단아한 외모와 고급스러운 말투, 배려심 덕분에 점차 뛰어난 판매왕으로 성장하게 되는 인물을 그린다고 합니다. 

 

서영복 / 배우 김선영

다양한 작품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눈물이 많은 배우 김선영은 정숙의 방문판매 동기 서영복 역을 맡아 출연할 예정입니다. 극 중 남편 종선과 금실이 좋아 아이 넷을 낳았지만 가난 속에서 힘겹게 살아가는 인물입니다 첫째 딸에게 변변한 책상조차 마련하지 못한 현실에 아이들에게 방을 만들어 주고 싶은 마음으로 성인용품 방문 판매를 시작합니다 가난과 근심 속에서도 남편과 아이들 덕분에 웃을 일이 많고 유머로 힘든 상황을 극복하는 재주가 있어 주변 사람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인물을 그린다고 합니다.

 

오금희 / 배우 김성령

어릴 적 하인을 부리며 아씨로 대접받던 시절을 보낸 이대 출신의 우아하고 교양 있는 여성 오금희 역에는 배우 김성령이 맡았습니다. 극 중 원봉 약국 사모님이자 남편 우너봉과 아이 없이 신여성으로 살겠다는 조건으로 결혼했으나 시골마을에서 외로움과 무료함을 느끼는 인물입니다 그러다 정숙의 성인용품 방문판매를 돕게 되면서 삶의 활력을 되찾게 되고 자신의 재능을 발휘해 판매에 기여하며 살아 있다는 감정을 느끼며 브레인으로 거듭나는 인물을 그린다고 합니다.

 

이주리/ 배우 이세희

오랜만에 드라마로 복귀하게 되는 배우 이세희는 극 중 급제 읍내에서 미장원을 운영하며 혼자 아이를 키우는 여성으로 파격적인 패션과 개성 넘치는 스타일로 마을에서 눈길을 끄는 인형 같은 미모의 이주리 역을 맡아 출연합니다. 진지한 사랑을 원하지 않지만 아들 동우를 위해 가볍게 연애를 즐기며 살아가지만 주리 주변에서 알짱거리는 대근이 점점 그녀의 마음에 걸리기 시작합니다.

 

김도현 / 배우 이연우

미국에서 자라 경찰이 되기 위해 한국으로 돌아와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근무하다 연고도 없는 시골 금제 경찰서로 내려오게 된 김도현 역에는 배우 이연우가 맡았습니다 개인주의적인 성향의 도현은 금제의 참견 많은 분위기가 불편하지만 순찰 중 정숙과 얽히면서 점점 그녀에게 신경 쓰이게 되는 인물을 그린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배우 전수지, 홍지희, 김원해, 임철수, 김정진, 정영주, 서현철, 정순원 등 다양한 연기파 배우분들이 대거 출연할 예정이며 라미란은 특별출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정숙한 세일즈 인물관계도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정숙한 세일즈 예고편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정숙한 세일즈 인물관계도

정숙한 세일즈 예고편

정숙한 세일즈 하이라이트

 

정숙한 세일즈 포스터

정숙한 세일즈 포스터

방송이 되지 마자 4%대 시청률을 기록하며 점점 고공 행진하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아무래도 명품 배우들이 나오다 보니 기대반과 시대적 상황의 궁금증이 기대반으로 앞으로 어떤 전개로 이루어질지 기대가 됩니다. 그럼 여기까지 드라마 정숙한 세일즈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