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기대했던 넷플릭스 드라마 DP 시즌2가 돌아왔습니다 전작에서 보여준 엉뚱하면서도 당황스러운 소재감으로 몰입감 있어서 드라마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요번 에피소드 역시나 전작 엔딩에서 이루어졌던 김루리 사건의 스토리를 이어 본격적으로 시즌2에서는 해소하는 이야기로 진행될 듯 보입니다.
DP시즌2
D.P. 시즌2는 군무 이탈 체포조인 D.P 준호와 호열이 여전히 변한 게 없는 현실과 부조리에 끊임없이 부딪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입니다. 요번 시즌2는 오는 7월 28일 오후 4시 정도에 총 6부작으로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원작자인 김보통 작가의 <D.P 개의 날>를 각색하여 소재로 한 드라마이며 연출에는 한준희 감독과 극본에는 김보통, 한준희가 공동으로 집필하여 원작자인 작가가 직접 참여했습니다. 이미 사전 2022년에 5월부터 11월까지 사전에 제작이 완료된 작품이며 전작과 동일하게 배우 정해인을 비롯하여 구교환, 김성균, 손석구 등 연기파 배우분들이 재 출연 할 예정입니다. 그 외에는 김지현, 최현욱, 배나라 배우들이 합류했으며 지진희는 특별출연으로 함께 한다고 합니다.
DP시즌2 줄거리
D.P를 보신 분들인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되어 전작에 소재는 생략하기도 하고 요번 시즌2에서 다루게 될 에피소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시즌1 막바지에서 김루리 일병의 총기난사 씬은 후속작에 다뤄질 예정이라고 이미 시즌1에서 밝힌 적이 있습니다 특히나 시즌2 론칭 포스터에서 볼 수 있듯 피투성이가 된 김루리 일병의 캐비닛이 나오며 시즌2에서도 본격적으로 다뤄질 가능성 이 높아졌습니다 이어서 공개된 예고편을 통해 비중 있게 나온다는 게 확정이 되었고 심지어 안준호가 김루리와 대치하는 장면이 등장하며 시즈 2의 메인 이야기의 주인공은 김루기가 될 것이 확실해진 상황이기도 합니다.
DP시즌2 출연진
최근에 공개된 언론 보도에 의하며 총기난사를 하며 충격적인 엔딩을 안겼던 김루리 일병인 역에 배우 문상훈의 연기에 눈 뗄 수 없는 존재감으로 시즌2의 첫 에피소드를 책임진다고 보도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요번 시즌2에서 새롭게 출연하는 배우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요번 D.P조에 새롭게 합류하는 신병 박세웅 역에는 배우 유수빈이 맡아 출연합니다 탈영병 체포에는 무관심해 준호를 한숨 쉬게 하는 신병 캐릭터를 맡았다고 합니다. 시즌2에 새롭게 등장한 탈영병인 장성민 역에는 뮤지컬 배우 배나라가 맡아 출연합니다. 극 중 성 정체성에 대한 비난과 조롱의 낙서가 가득한 것으로 보아 성 소수자의 대변하는 인물이거나 연극 갈매기의 니나가 되고 싶었던 인물로 스토리에 꼭 맞는 뮤지컬 넘버로 인물의 진솔한 감정을 전한다고 합니다.
임성재는 진실을 밝히기 위해 재수사를 시작한 사건의 핵심인물인 하사 나중석 역을 맡아 관점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인물을 밀도 있게 연기합니다. 또한 최현욱이 연기하는 신아휘 역에는 말년병장으로서 외부와 단절된 곳에서 날 선 모습으로 준호와 지섭에게 압박을 주며 예측할 수 없는 장르적 재미로 존재감을 발휘할 것 같습니다.
구자운역에는 배우 지진희가 맡았으며 극 중 계급은 준장이며 국군본부법무실장으로 김루리 무장 탈영 사건의 특별수사단장으로 사건이 원하는 방향으로 종결되지 않자 103사단을 들쑤시게 되는 인물로 특별출연한다고 합니다. 아직 공개는 되지 않았지만 더욱 다양한 배우분들이 등장할 듯 보입니다.
DP시즌2 예고편
에피소드를 다시 정리해 보자면 처음에는 김루리 일병의 무장 탈영 사건, 성소수자라는 사실 때문에 심한 따돌림을 받다가 탈영하게 된 사건, 국가 인권위원회에서 재수사를 권고한 군 내부 사망사건의 전말 등 현실에 있을 법한 에피소드들이 이번에 나온다고 합니다.
끝으로 실화를 바탕으로 한 탄탄한 줄거리가 매력적인 드라마이며 대한민국 국군장병 의무를 마친 남자들이라며 꼭 한 번쯤 군대 내에서 겪었을 뻔한 내용이라 많은 관심사를 받는 것 같습니다 군대 내에서 겪었지만 모두들 쉬쉬하면서 회피하려고 암묵 하려는 점이 저 또한 겪었을 경험 이기 때문에 그 점이 흥미롭기도 하지만 한편으로 안타깝기만 현실이기도 합니다.
DP시즌2 촬영제작기
DP시즌2 포스터
드라마를 통해 악의성을 가진 사람들이 조금 변하길 바라지만 군대 내에서 회사 조직 내에서는 아직도 나이가 먹어도 고쳐지지 않는 악의성를 가진 사람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꼭 군대 내에서 만의 문제는 아닌 것 같기도 합니다. 드라마를 통해 악의성를 가진 사람들이 조금은 자아성찰을 하여 변하길 바람뿐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드라마 D.P. 시즌2 소개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