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TV/드라마

구미호뎐 1938 등장인물 몇부작

후니컬럼 2023. 5. 4. 17:11
728x90
반응형

 

tvN 토일 드라마 2020년 <구미호뎐>의 차기 시즌으로 극 중 이연이 1938년으로 타임 워프하여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구미호 뎐 1938입니다. 그럼 구미호뎐 1938은 어떤 줄거리인지 어떤 인물들이 출연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미호뎐 1938

<판도라 조작된 낙원> 후속으로 방송 예정인 구미호뎐 1938은 지난 시즌1 구미호뎐을 소재로 한 시즌2입니다. 1938년 혼돈의 시대에 불시착한 구미호가 현대로 돌아가기 위해 펼치는 이연의 판타지 액션 활극으로 오는 2023년 5월 6일 토요일 오후 9시 20분 첫 방송될 예정이며 6월 11일까지 방영 예정입니다 총 12부작으로 이루어졌으며 제작사는 하우픽쳐스입니다.

<작은 신의 아이들> , <구미호뎐>를 연출하였던 강신효 PD가 재 연출을 맡았으며, 조남형 PD와 함께 공동 연출을 맡았습니다., 극본에는 <구미호뎐>를 집필하였던 한우리 작가가 <구미호뎐 1983>를 재 집필하였습니다.

구미호뎐 1938 출연진

출연배우로는 전작 시즌1에서 출연하였던 배우 이동욱, 김범, 황희, 김용지, 김수진, 김정난, 안길강 등 재 출연하며 시즌2부터 새로운 배우 김소연, 류경수, 김주영, 강나언, 우현진, 조달환, 하도권 등 연기파 배우 및 신예배우분들이 대거 출연할 예정입니다.

구미호뎐 1938은 1938년 혼돈의 시대에 불시착하게 된 구미호 이연이 자신의 동생을 지키기 위해 또한 현대로 돌아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토착신과 토종 요괴등을 절묘하게 엮어낸 독창적 세계관에 한층 다이내믹해진 액션과 확장된 스케일로 다채로운 설화 속 캐릭터들을 장착했으며 K판타지 의 진수를 보여준다고 하니 매우 기대가 됩니다.

구미호뎐 1938 등장인물

지난 시즌에 이어 이연 역을 맡은 배우 이동욱 극 중 탈의파의 요구에 따라 1938년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북쪽산신이었던 무영으로 인해 과거에 갇히게 되었고, 거기서 만난 옛 벗들과 잃어버린 동생을 만나게 됩니다. 다시 이랑에게 이연은 본인이 미래에서 온 것도 그들이 다시 형제가 됐다는 사실도 말해주지 않았고 그 시절 아편 중독이었던 본인을 대신해 이연은 조선의 마지막 산신으로서 몸을 던지게 됩니다. 하지만 일본 요괴가 총독부의 모습들을 하고 있었고 그들의 반격 또한 만만치 않았다 그런데 지켜야 할 연인이 없는 그 시대의 이연은 훨씬 무자비하단것을 일깨워 주며 바야흐로 사냥의 시간을 펼치게 된다고 합니다.

김범은 이연의 동생이자 인간과 구미호 사이에서 태어난 반인반호 이랑 역을 맡아 시즌2에서도 활약하게 됩니다 지난 시즌에서는 오해로 이연을 죽도록 미워했지만 결국 형을 위해 목숨까지 희생하게 됩니다. 요번 시즌2에서는 현세의 이랑이 아닌 과거 1938년의 이랑의 모습을 연기할 예정입니다. 그 시절 이랑은 마적단 두목으로서의 반항기의 한가운데를 지나고 있으며 세상 까칠한 얼굴을 하고서도 강아지만은 소중히 지키려는 한결같은 구석도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전개로 이연과는 또 어떤 서사를 그려나갈지 궁금해집니다. 이랑을 연기하는 배우 김범은 전작과는 차별화된 이랑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하며 다정한 심성을 가진 인물의 모습들을 유감없이 보여준다고 합니다.

모연각의 주인이자 전직 서쪽 산신이기도 한 한반도를 다스리던 4대 산신 중 하나인 류홍주 역에는 배우 김소연이 맡았습니다. 극 중 어마어마한 괴력을 지닌 산신이며 이연과 더불어 한반도를 다스리는 4대 산신 중 하나입니다 그의 본체는 야생의 제왕이라고 불리는 수리부엉이이며, 화려한 옷차림과 장난기 넘치는 미소로도 감출 수 없는 예리한 눈빛으로 비범한 캐릭터라고 합니다.

<모범택시 시즌2> 최종화에서 첫 번째 모범택시기사로 활약을 펼쳤던 인물로 잠깐 특별출연 했었는데 그와 비슷한 모습의 캐릭터를 보여주지 않을까 내심 생각 됩니다. 워낙 믿고 보는 배우이다 보니 어떤 모습들을 보여 줄지 기대가 됩니다.

요번 시즌에서 김소연과 더불어 새롭게 출연하는 배우 류경수는 천무영 역을 맡았습니다. 과거 4대 산신 중 가장 온화하기로 이름난 북쪽 산신이었습니다 살아 숨 쉬는 것이라면 풀 한 포기도 아끼던 그였지만 사람을 잔인하게 이용하고 필요하면 요괴로 만들고 이랑을 도륙하기도 합니다.  삼도천 수호석을 훔쳐 과거로 달아난 수수께끼의 홍백탈이기도 하며 이연을 1938년에 가둬버린 당사자이기도 합니다. 이연과 전면전을 벌여도 밀리지 않는 무공에 뛰어난 의술실력 그리고 불을 다스리는 능력까지 소유했습니다. 홍주와 이연은 늘 둘도 없는 벗이었지만 그런 그가 이연을 노리는 이유가 뭔지 친구에서 적으로 누구보다 서로를 잘 아는 그들의 피할 수 없는 승부가 그려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앞선 시즌에 이어 이연의 충신 노릇을 해오고 있는 토종 여우 구신주 역에는 배우 황희가 맡았으며 이연과 함께 1938년에 불시착하게 됩니다 알 수 없는 곳에 눈을 떴을 때 홀로 남은 막막한 상황에서 이연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한다고 합니다 또한 구신주의 사랑했던 여인과 닮은 외모를 지닌 선우은호 역에는 배우 김용지가 맡았습니다. 극 중 선우일보의 기자이며 온갖 사건 사고의 목격자이자 당사자가 되어 이연의 일행과 얽히게 된다고 합니다. 전 시즌의 기유리와는 다른 인물이지만 같은 배우 가 맡았으며 구신주의 엄호를 받게 된다고 합니다. 

이번 시즌에서 내세 출입국관리사무소의 주인 탈의파는 배우 김정난이 맡았으며 극 중 이연을 1938년으로 보낸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안길강 역시 탈의파의 남편인 현의옹 역으로 다시 활약을 이어간다고 합니다. 탈의파의 경고를 뒤로한 채 독립운동을 지원하기에 이르며 극의 몰입감을 책임지게 될 두 사람의 열연에 이목이 집중됩니다.

김수진 배우는 극 중 경성 한복판에 자리한 오복양품점의 주인인 복혜자 역으로 분해 이야기를 풍성하게 되며 그의 본모습인 조선의 요괴 우렁각시로 위기에 처한 나라를 위해 독립운동을 펼친다고 합니다. 또한 현대에서 불시착한 이연의 새 조력자로도 존재감을 선보이게 된다고 합니다. 그 외 배우분들도 출연 예정이며 아래 구미호뎐 1938 인물관계도를 보시면서 등장인물을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구미호뎐 1938 인물관계도

홍주의 곁을 지키는 충직하고 과묵한 사내 경호원 유재유 역에는 배우 한건유, 홍주에게 거둬지며 홍주를 무조건 따르며 묘연각의 안살림을 책임지고 있는 매화 역에는 배우 김주영이 맡았습니다. 묘연각의 기생인 난초 역에는 배우 나현, <일타스캔들> 드라마에서 안정감 있는 연기를 보여주었던 배우 강나언은 국희 역으로 묘연각의 기생으로 출연한다고 합니다. 장여희 역에는 배우 우현진, 마적단 부두목 역에는 배우 조달환, 총독부 경무국장 가토 류헤이 역에는 배우 하도권이 맡았으며 극 중 노회 한 일본요괴 텐구라고 합니다. 사이토 아키라 역에는 배우 임지호가 맡았으며 사무라이 정신으로 꽉 찬 일본 요괴라고 합니다. 유키역에는 배우 김승화, 동방삭 역에는 배우 영훈이 맡다고 합니다 조보아 배우가 특별출연을 하게 된다고 하니 이점 또한 기대가 됩니다.

구미호뎐 1938 포스터

구미호뎐 1938 예고

tvn 구미호뎐

공개된 1회 예고 영상에서는 눈 뗄 틈 없는 몰입감으로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탈의파에서 시키는 건 뭐든지 다하겠다는 말로 인해 이연은 수많은 적들이 그를 반기는 1938년에 불시착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곳에서 이연을 어린애 다루듯 하는 옛 벗 류홍주(김소연)와 천무영(류경수)을 만나게 되며 범상치 않은 시선을 보여 줍니다.

그 가운데 과거에서 다시 만난 동생 이랑(김범)이 홍백탈의 습격을 받으며 모든 계획이 틀어지게 되며 그를 살리기 위해 의문의 남자를 찾아가는 이연이지만 1938년에 존재하는 산신 이연의 손아귀 였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이연대 이연의 대결 그야말로 불꽃 튀는 모습들을 보여주며 앞으로의 전개가 예고 영상만 봐도 매우 흥미진진 해 질 것 같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