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TV/드라마2

빅마우스 드라마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몇부작

후니컬럼 2022. 7. 18. 17:25
728x90
반응형

드라마 빅마우스

하반기 기대작품인 MBC 드라마 '빅마우스'를 소개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 군대를 전역한 이종석이 영화 '마녀 2'에서 잠깐이지만 좋은 연기력을 선보여 주며 복귀를 했고 요번엔 드라마에 복귀하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작년부터 촬영이 진행되어 탄탄한 하게 사전 제작으로 이루어진 작품으로 스토리의 완성도가 높다는 소리가 들릴 정도로 하반기 기대하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그럼 '빅마우스' 편성,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예고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빅마우스 편성

드라마 빅마우스의 편성표는 2022년 7월 29일부터 9월 17일까지 방영될 예정입니다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 예정이며 총 16부작으로 이루어진 작품입니다. 제작사는 에이스토리, 스튜디오드래곤, A-MAN 프로젝트가 함께 했으며, 연출에는 <닥터스> , <당신이 잠든 사이에> , <호텔 델루나> , <스타트업>등을 연출한 오충환과 배현진이 함께 연출을 맡았으며, 극본에는 김하람 작가가 집필했습니다.

출연배우로는 천재 사기꾼으로 분해 색다른 매력을 보여줄 배우 이종석이 출연하며, 그에 아내인 임윤아와 김주헌 옥자연, 양경원 등 다양한 배우들이 출연 예정입니다. 간략 줄거리를 살펴보자면 승률 10%의 생계형 변호사가 우연히 맡게 된 살인 사건에 휘말리게 되면서 하루아침에 희대의 천재 사기꾼 빅마우스가 되어 살아 남기 위해 가족을 지키기 위해 거대한 음모로 얼룩진 특권층의 민낯을 파헤쳐 가는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그럼 빅마우스 티저 영상과 기획의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빅마우스 티저

빅마우스 기획의도

승률 10프로의 삼류 변호사 사람들은 그를 빅마우스라 부르며 조롱했습니다 우연히 맡게 된 살인사건 그 숨겨진 진실을 알고부터 해괴한 일들이 터지기 시작합니다 갑작스러운 자동차 추돌사고와 마약 양성반응 그의 변호사 사무실 벽과 천장에서 발견된 엄청난 양의 현금다발과 마약, 권총, 대포폰들로 인해 세상은 그가 실체 없이 암흑세계의 지배자로 군림하고 있는 천재 사기꾼 빅마우스라고 말합니다.

'구천 교도소' 악질 흉악범들만 모이는 지옥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시시각각 그를 노리는 죽음의 그림자들 살아남기 위해 교도소 밖 가족을 지키기 위해 진짜 천재 사기꾼이 되어가는 동안 그를 빅마우스로 만든 거대한 커넥션과 그 음모의 실체가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그럼 빅마우스 출연배우들의 인물관계도 및 등장인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빅마우스 인물관계도

빅마우스 등장인물

박창호

배우 이종석

'승률 10%의 삼류 변호사이자 우연한 사건에 휘말려 천재 사기꾼 빅마우스'

영화 <마녀 2>를 시작으로 활동을 시작한 배우 이종석은 박창호 역을 맡았습니다. 극 중 장인을 모시며 처가살이를 하는 소송 연패의 흙수저 출신의 변호사입니다. 사기를 당하고 당장의 카드값과 대출이자도 내기 막막하며 연애 시절 천사 같던 연인 미호는 이제 자신만 보면 이혼을 하자고 합니다 돈벼락 맞게 해 줄게라고 큰소리쳤지만 어느 날 진짜 벼락이 떨어지며 마약사건과 더불어 본인이 천재 사기꾼 빅마우스로 지목이 되어 버립니다.

고미호

배우 임윤아

'타고난 미모와 당찬 매력으로 만인의 연인이었지만 창호화 결혼 후 생활력 만렙이 된 간호사'

이종석과 함께 호흡을 맞는 배우 임윤아도 고미호 역으로 캐스팅되었습니다. 극 중 박창호의 아내이며, 별 볼 일 없던 창호를 뒷바라지해 변호사를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결혼 후 우아하고 행복한 나날들을 꿈꿨으나 웬 걸 이 인간 소송마다 연전연패는 물론 사기로 숨겨 놓은 쌈짓돈도 날려 버리게 됩니다.

생활고에 극에 달하게 되지만 가장으로서 창호를 믿었지만 세상은 창호가 희대의 사기꾼이라고 합니다 그런 창호의 누명을 벗기기 위해 미호는 숨겨놨던 승부사의 기질을 다시금 꺼내게 되며 남편 창호의 누명을 벗기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최도하

배우 김주헌

'스타검사 출신 현 구천 시장'

김주헌 배우가 맡은 최도하 역은 준수한 외모와 시니컬하고 세련된 말투 절제된 매너까지 가진 인물입니다 정치적 야망이 큰 그의 인생 목표는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구천시의 핵심인 NR 포럼을 장악하는 것과 두 번째 가장 높고 존엄 한자 대통령이 되는 것입니다.

 

< NR포럼 주변 인물들>

그 외 에도 다양한 배우분들이 출연하여 간략적인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NR포럼의 주변 인물들로 캐스팅된 우정 일보 사장이자 NR포럼 리더인 공지훈 역에는 양경원 배우가 맡았으며 정치적인 야망이 있는 인물입니다. 큐레이터이자 공지훈의 아내인 애슐리 킴 역에는 배우 김규선이 맡았습니다. 극 중 재미교포이며 우정 갤러리 관장인 서구적인 사고방식이 몸에 배어 있어 늘 까칠한 인물입니다.

오랜만에 배우 김정현도 캐스팅되었으며 정채봉 역으로 사학재단 칠봉 학원이사로 출연합니다 이유준 배우는 한재호 역으로 구천 대학병원 외과과장으로 실력이 좋은 인물입니다. 오륭 배우는 이두근 역으로 NR포럼 고문 변호사로 출연합니다.

NT포럼 핵심 멤버이자 수성 그룹 차기 후계자인 차승태 역에는 배우 윤석현이 맡았으며, 구천 대학병원의 실제 중 한 명인 서재용 역에는 박훈 배우가 맡았습니다. 그리고 구천 검찰청 검사 역에는 장혁진 배우가 맡아 출세를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인물을 연기합니다.

 

< 구천 병원 >

현주희

배우 옥자연

'구천 대학병원 병원장 최도하의 아내'

<경이로운 소문> , <마인>에서 강렬한 인상을 심어준 배우 옥자연은 현주희 역으로 출연합니다 극 중 NR포럼의 실질적인 리더 격이며 법무부 장관 출신의 아버지와 대학총장 어머니 그리고 차세대 정치 유망주인 최도하의 아내입니다. 

구천 병원 간호사인 장희주 역에는 박세현 배우가 캐스팅되었으며 영화 <제8일의 밤>에서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었으며 매년 꾸준히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신예 배우입니다. 그리고 함께 수간호사 역으로 배우 김선화가 맡았습니다.

 

<구천 교도소장>

구천 교도소장의 주변 인물들을 살펴보자면 우선 구천 교도소장으로 나오는 박윤갑 역에는 배우 정재성이 캐스팅되었으며 극 중 구천 교도소 내에서는 대통령 이상이며 자신만의 규울과 방식으로 흉악범들을 통제하고 있는 인물입니다. 그리고 교도소 내에 살인미수범으로 형량을 채우고 있는 노박 역에는 배우 양형욱이 맡았으며, 교도소장의 총애를 받고 있는 인물입니다.

<빈센조> , <그해 우리는> , <괴이> 등 조주연, 특별출연 상관없이 다양한 작품을 통해 연기 내공을 늘리고 있는 배우 곽동연도 제리 역으로 출연합니다 극 중 사기 전과범이며 빅마우스를 너무 존경해서 닉네임도 톰과 제리의 생쥐 제리로 지은 인물입니다 창호를 빅마우스로 인정하며 무한 충성을 다하게 됩니다. 다만 요번 빅마우스에서는 특별출연으로 캐스팅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대본 리딩 현장에도 참석한 걸로 보아 비중이 꽤 있는 역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창호의 주변 인물>

임윤아 배우가 맡은 고미호의 아버지인 고기광 역에는 배우 이기영이 맡았으며 창호의 변호사 사무실에서 사무장을 지내고 있는 인물입니다. 변호사 이자 창호의 친구인 김순태 역에는 배우 오의식이 맡아 극 중 창호를 돕는 조력자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배우분들이 특별출연으로 극의 긴장감을 연출해 준다고 합니다. 오랜만에 배우들의 화려한 액션씬을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드라마 '빅마우스'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