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TV/드라마

사랑의이해 드라마 등장인물 원작

후니컬럼 2022. 12. 25. 21:27
728x90
반응형

동명의 소설이 원작으로 제작된 JTBC 수요일, 목요일 드라마 '사랑의 이해'를 소개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리남>의 유연석, <그 남자의 기억법>의 문가영, <열혈사제>의 금새록 배우들이 출연하며 다각적인 연기 호흡을 맞춘 드라마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사랑의 이해 드라마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사랑의 이해

원작인 이혁진 작가가 지난 2019년에 출간판 동명의 장편 소설이 원작을 기본 된 이서현, 이현정 작가가 극본을 집필하였고 조영민 감독이 연출한 작품입니다 조영민 PD는 전작인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와 <17세의 조건> 등을 연출한 감독이기도 합니다.

2022년 12월 21일부터 2023년 2월 9일까지 수요일 목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될 예정입니다. 총 16부작으로 제작이 되었음 채널인 JTBC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출연배우로는 유연석, 문가영, 금새록, 정가람, 윤유선 등 다양한 배우 분들이 출연할 예정입니다. 티빙과 넷플릭스에서도 스트리밍 된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간략적인 사랑의 이해 줄거리는 각기 다른 이해를 가진 이들이 서로를 만나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알아가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라고 합니다 현실적인 바탕을 배경으로 회사 내에 직장 동료와의 사랑에 관한 멜로 장르의 드라마가 아닐까 합니다.

그럼 사랑의 이해 예고 영상과 출연배우들이 맡은 등장인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사랑의이해 예고

사랑의이해 등장인물

우선 최근 <수리남> 드라마에 출연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배우 유연석은 하상수 역을 맡았습니다. 극 중 KCU은행 영포점 종합상담팀 3년 차 계장이며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변수가 아닌 어떤 조건에도 일정한 값을 유지해야 하는 인물입니다. 툭툭 내뱉는 말이 유머러스하고 따뜻하지만 아부하는 법도 변명하는 법도 없습니다.

다만 사랑에 빠지게 되면서 상수는 어늘해지고 후회하고 머리를 쥐어뜯고 감정에 허우적 대기 시작합니다 그를 그렇게 만든 건 직장 내 동료는 안수영 때문입니다. 수영을 향한 마음이 멈춰지지 않지만 마침내 도망치는 것을 그만두려 할 때 그 일이 일어나고 맙니다.

배우 유연석은 해당 작품에 대해 사회적 계급과 사랑의 계급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게 되었꼬 시청자분들도 보시면서 현실적인 사랑에 대해서 공감하실 수 있지 않을까 하며 출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남자의 기억법>에서 안정감 있는 연기를 선보여 주었던 배우 문가영은 안수영 역을 맡았습니다. 극 중 KCU은행 영포점 예금창구 4년 차 주임이며 사랑은 해변가의 모래성이고 예쁘고 반짝이지만 그 안에서 살 수 없는 공들여 지어도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는 위태 캐릭터로 은행에서는 절대 가면을 벗지 않는 성향의 인물입니다.

하지만 하상수로 인해 자신의 마음이 일렁이게 됩니다 그런데 수영은 보고 맙니다 하상수와 박미경이 함께 있는 봐선 안될 모습들을 보고 됩니다.

박미경 역을 맡은 배우 금새록은 극 중 KCU 은행 영포점 PB팀 대리입니다 사랑은 체온이며 뜨겁게 불타오르지 않아도 곁에 있는 게 당연한 어떤 순간에서도 날 따뜻하게 해 주며 밝고 쾌활하고 똑똑하고 강단 있는 인물입니다. 날 때부터 보고자란 부자들의 습성을 체득해 VIP들을 상대로 어려움 없이 실적을 올리게 됩니다 부족한 게 없다는 것이 유리한 결핍이었던 미경입니다. 상수와 수영의 일렁이는 마음에 끼어들게 되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끝으로 정종현 역에는 배우 정가람이 맡았습니다. 은행경비원이자 경찰공무원을 꿈꾸는 고시생입니다. 사랑은 빛인 척하는 빚이라고 생각하며 언젠가 다 갚아야만 하는 그래서 숨이 막히는 부채감 같은 거라 여기게 됩니다 고시생의 길을 선택하며 새니까를 위해 KCU은행 청원 경찰로 취직하게 되었고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죽어라 공부하게 됩니다 은행에 출근했던 첫날 그녀를 만나게 됩니다. 역시나 미경과 같이 상수와 수영의 일렁이는 마음에 끼어들게 되는 인물입니다.

위에 네 배우 이외에도 다채로운 출연진들이 출연합니다 문태유, 윤유선, 서정연, 정재선, 이화룡, 박형수, 양조아, 이시훈, 조인, 오동민, 오소현, 박윤희, 박미현, 박성근 등이 함께 했습니다 아래 인물관계도를 보시면 좀 더 인물에 대해 알 수 있을 듯합니다.

사랑의이해 인물관계도

강북과 강남의 경계 금융가와 시장통의 경계에 위치한 창립 99주년을 맞은 KCU 은행에서 근무하는 하상수, 안수영, 박미경, 정종현 네 인물이 만나 사내연애를 하는 그린 드라마로서 이들의 사랑이 동화나 영화 속 이야기처럼 아름답지만은 않은 각자의 이유로 망설이고 흔들리고 주춤대고 때론 도망치고 싶어 하는 스토리를 담은 드라마입니다.

젊은 네 남녀의 사랑을 통해 앞으로 어떤 모습을 그려갈지 기대가 됩니다. 그럼 여기까지 드라마 사랑의 이해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