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TV/드라마

스틸러 일곱개의 조선통보 등장인물

후니컬럼 2023. 4. 6. 12:35
728x90
반응형

<성스러운 아이돌> 후속으로 방영 예정인 tvN 수목드라마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를 소개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랜만에 배우 주원의 드라마 복귀작품이기도 하며, 베일에 싸인 문화재 도둑 스컹크 황대명에 캐스팅되어 비공식 문화재 환수팀 카르마가 뭉쳐 법이 심판하지 못하는 자들을 상대로 펼치는 케이퍼 코믹 액션 드라마입니다. 그럼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 편성정보,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예고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스틸러 일곱개의 조선통보

tvN 성스러운 아이돌 후속으로 방영 예정인 드라마 '스틸러'는 2023년 4월 12일부터 5월 18일까지 방송될 예정이며 매주 수요일, 목요일 저녁 10시 30분에 방송 예정입니다. 총 12부작으로 제작되었으며 제작사는 큐포홀딩스와 스튜디오브이플러스입니다. <이리 와 안아줘> , <마우스> 등을 연출하였던 최준배 PD가 연출을 맡았으며, 극본에는 신경일 작가가 집필하였다고 합니다. 티빙에서 공동 스트리밍 될 예정이며 출연 배우로는 주원, 이주우, 조한철, 김재원, 최화정, 이덕화 등 다양한 연기파 배우분들이 대거 출연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럼 스틸러 예고 영상과 각 배우분들이 맡은 스틸러 등장인물에 대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스틸러 예고

스틸러 등장인물

황대명 / 스컹크

배우 주원

1987.09.30 / 185cm / 2006년 데뷔

주원은 전작인 넷플릭스 영화 '카터'에서 성공적으로 보여주었던 화려한 액션을 요번 드라마에서도 유감없이 보여줄 것 같습니다. 극 중 다크 히어로 스컹크이자 황대명 역으로 낮에는 문화재 강제 환수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백방으로 뛰어다니는 문화재청 특별조사과 공문원이자 밤에는 사회 고위층들이 불법적으로 은닉 중인 문화재들만 골라 털고 다니는 전국구 공동품 도둑입니다. 스컹크의 정체는 밝혀 지진 않았지만 배우 주원이 1인 2역으로 연기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또한 어릴 적 갑작스러운 사고로 부모를 잃게 되는 사건이 주원의 최종 빌런과 관계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오랜만에 드라마 복귀작으로 화려한 액션과 연기력을 기대해 봅니다.

최민우

배우 이주우

1990.09.3 / 169cm / 2013년 데뷔

<왜 오수재인가>에서 보여준 안정감 있는 연기력과 예능에서 보여준 털털한 모습들로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이주우는 극 중 최민우 역으로 서울지방경찰청 기능범죄 수사대 문화재전담팀 형사 경위를 맡았습니다. 엘리트 경찰로 천부적인 추리능력은 물론 격투 실력까지 갖춘 형사입니다.

과한 열정으로 종종선을 넘어 버리며 상관의 성희롱을 참지 못하고 턱을 날려 버린 탓에 문제아로 낙인찍히기 되자 문화재 전담팀으로 발령이 되어 사실상 좌천되지만 문화재 범죄자들이 생각보다 강력반에서 상대하는 흉악범들 못지않다는 사실을 알게 되며 위험천만한 세계에 발을 들리게 되며 천직인 스컹크를 만나게 된다고 합니다.

문화재전담팀장 장태인 경감 역을 맡은 배우 조한철은 강력계 마약반 유능한 반장이었지만 도자기 속에 숨겨둔 마약들을 회수하는 과정에서 도자기 24개를 박살 내지만 하필 대한민국 국보급 고려청자였던 게 문제가 되어 문화재전담팀으로 발령되며 10년 동안 팀장으로 생활하며 지금은 장박사로 불릴 정도로 풍부한 문화재 학식을 갖추게 된 인물입니다. 오랫동안 쫒고 있던 문화재 전문도둑 스컹크가 결국 자신과 같은 노선을 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며 대명을 통해 그를 극적 섭외하여 팀 카르마를 창단하게 되며 은닉된 문화재를 수단 불문 환수 하는 비밀 프로젝트를 실행하게 되는 인물을 맡았다고 합니다.

팀 카르마의 분위기 메이커이자 없어서는 안 될 전투 병기인 신창훈 역에는 배우 김재원이 맡았으며 폭력계 형사 출신으로 일당백의 엄청난 액션을 보여 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스컹크의 비밀 파트너인 이춘자 역에는 배우 최화정이 맡았으며 팀카르마에 합류해 마음껏 본인의 재능을 펼치게 되며 스컹크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 준다고 합니다. 진애리 역에는 배우 최설이 맡았으며 문화재청 막내 공무원으로 대명의 직속 부하직원이며, 대명의 비밀을 알게 된 후 자의 반 타의 반 팀 카르마에 합류하게 된다고 합니다.

스컹크의 빌런이자 탐욕 넘치는 악역을 맡게 된 배우 이덕화는 극 중 김영수 역을 맡았습니다. 어린 시절 일제강점기 친일파 가문에서 태어나 부와 명예를 누렸으며 독립운동가 가문으로 신분 세탁해 승승장구한 인물입니다. 본인이 가진 걸 사수하려는 집착과 욕망이 크며 대한민국 땅 어딘가 자신의 마지막 염원을 이뤄줄 영험한 구슬이 묻혀 있음을 알게 되며 그 비밀의 장소를 알려줄 유일한 단서인 일곱 개의 조선통보를 이를 찾기 위해 그는 그가 가진 모든 것을 걸게 된다고 합니다.

스틸러 인물관계도

그 외 에도 배우 김재철, 최정우, 정은표, 장광, 이설아 등 다양한 연기파 배우분들이 씬스틸러로 출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상단 스틸러 인물관계도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스틸러 줄거리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스틸러 줄거리

카르마는 전생의 행동의 결과가 현재 나타난다는 뜻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파렴치한 목적을 가진 문화재 밀거래꾼들에게 맞서 팀 카르마를 조직하여 핵사이다급 활약을 펼친다고 합니다. 불법으로 밀거래되고 있는 문화재의 향방에 집중하며 전국에 퍼져 있는 문화재 도둑들은 물론 문화재 전문 장물아비들과 불법적으로 취한 문화재를 전문적으로 은닉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전문가까지 소중히 해야 할 문화재를 갖은 수를 통해 숨기고 거래로 개인의 이익을 취하는 악랄한 집단의 행태를 이리저리 파헤쳐 보는 것이며 문화재 가치에 대한 인식도 없이 그저 문화재들을 쓸어 모으는 나쁜 놈들이지만 그들이 은닉한 문화재를 법적으로 회수할 길이 험난하다는 사실이 분노의 탄식을 자아냅니다.

이에 낮에는 문화재청 공무원으로 월급 스틸을 시전 하다가 밤에는 다크 히어로 스컹크로 분하는 황대명이 등장하며 정의로운 도둑으로서 나쁜 놈들이 판치는 세상에 일격을 가합니다 본체와 달리 스컹크 가면을 쓰기만 하면 압도적 무술 실력부터 문화재 보존법까지 빠삭하게 선보이는 황대명의 이중생활이 극에 다양한 재미를 더한다고 합니다.

스틸러 포스터

스틸러 메이킹

스컹크 대명이 보여줄 화려한 액션들과 문화재 전담 팀 카르마 최민우, 장태인, 신창훈, 천재 해커 이춘자 까지 총 출동해 벌할 수 없다면 훔쳐라 라는 구호 아래 손을 맞잡는 모습들과 피지컬부터 브레인까지 장르 불문 엘리트들이 모인 팀 카르마의 출범을 예고 쫄깃한 쾌감의 장을 기대케 합니다 또한 무엇보다 배우 이덕화가 연기한 김영수의 끈질긴 욕망이 한몫 더할 예정이라고 하니 개인적으로 기대가 되는 작품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일곱 개의 조선통보의 정체가 무엇일지 궁금증이 생기며 추리의 촉도 곤두세우며 보는 즐거움도 배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