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TV/드라마2

클리닝업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몇부작 원작 드라마 소개

후니컬럼 2022. 6. 4. 22:39
728x90
반응형

드라마 클리닝업

오늘 소개해 드릴 드라마는 '클리닝업'입니다. JTBC 토일 드라마 <나의 해방 일지>의 후속으로 방영 예정이며, 염정아, 전소민, 김재화 주연의 범죄 블랙 코미디 드라마로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그럼 '클리닝업' 편성정보,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예고를 살펴보겠습니다.

클리닝업 편성

2022년 6월 4일부터 2022년 7월 24일 방영 예정이며 토일 드라마로 오후 10시 30분에 첫 방송됩니다. 총 16부작으로 이루어졌으며 제작사는 에스엘 중앙 회사입니다. 채널은 JTBC이며 스트리밍 될 OTT는 아직 없습니다.

<각시탈> , <화랑> , <철인왕후>를 연출하였던 윤성식 감독과 <리턴>를 집필하였던 최경미 작가가 만나 제작을 하였으며 원작인 영국 ITV 드라마 cleaning UP를 소재로 제작된 한국판 클리닝 업입니다. 출연배우로는 오랜만에 복귀하시는 배우 염정아와 다양한 연기 폭을 보여주시고 있는 전소민 그리고 명품 연기를 보여주시는 김재화가 주연으로 캐스팅되었으며 그 외 배우 이무생, 나인우, 갈소원, 장신영, 하시은, 오승윤, 김태우 등 다양한 배우들이 출연합니다.

클리닝 업은 우연히 듣게 된 내부자 거래 정보로 주식 전쟁에 뛰어든 증권사 미화원 언니들의 예측불허 인생 상한가 도전기를 담은 범죄 드라마 블랙 코미디 장르의 드라마입니다. 틈틈이 런닝맨에서 주식을 하고 있다고 밝힌 전소민이 요번 드라마를 통해 본인과 잘 맞는 캐릭터를 연기하지 않을까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그럼 클리닝 업의 기획의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클리닝업 기획의도

여의도 고층 빌딩에는 고학력 고소득 고스펙의 화이트칼라만 있는 건 아닙니다 생활영어라곤 하우아유 파인 땡큐 앤트유를 한 세트로 아는 짧은 가방끈에 졸라맨 허리띠를 반 눈금 더 졸 아매도 가난한 주머니 사정에 스펙은 카펫 얼룩빼기 대략 2급 종량제 봉투 누가누가 많이 담나 대충 5급 옷 각 잡아 개기 뭐 3급 국가 비공인 자격증만 보유한 불가족 천민 하청 청소부

그들로 말하자면 건물 곳곳을 프리패스하며 직원들의 커피 취향 지난 주말에 다녀온 모텔 이름 신발 사이즈 매우 은밀한 사생활까지 꿰고 있지만 어느 누구도 경계하지 않는 건물 안 투명 인간입니다. 책상 위에 묻은 커피 얼룩보다 더 하찮게 여겨 자신들의 각종 극비 정보들을 방심했고 무시한 결과 그녀들에게는 일생일대의 기획 내부자 거래가 됩니다

주식은 밥인 줄만 알았던 재테크 무식자들이 주식으로 주머니 속 쌈짓돈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된다는 걸 각성한 증권 범죄자로 변모할 예정입니다. 이 드라마는 한마디로 청소를 하다 우연히 내부자 거래 정보를 듣게 되면서 주식 범죄에 투신해 거액을 거둬들이는 욕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누구나 꿈꾸지만 누구도 침범할 수 없는 지점의 욕망!! 그럼 등장인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클리닝업 인물관계도

클리닝업 등장인물

어용미

배우 염정아

1972.07.28 / 172cm / 1991년 데뷔

<SKY캐슬> , <외계+인>

'베스티드 투자증권 용역 미화원'

<스카이캐슬>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배우 염정아는 어용미 역으로 출연하며 베스티드 투자증권의 용역 청소부입니다 평일엔 청소부이고 주말에는 가사도우미를 하며 하루를 25시간처럼 바쁘게 쪼개 살고 있지만 눈에 넣어도 안 아플 두 딸을 건사해야 하는 강단 있는 엄마 이자 가장인 인물을 연기합니다. 생존의 문턱에서 기회처럼  찾아온 내부자거래 정보 앞에서 회심의 결단을 내린다고 하는데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안인경

배우 전소민

1986.04.07 / 169cm / 2004년 데뷔

<쇼윈도 여왕의 집>, <이공 삼칠>

'베스티드 투자증권 용역 미화원'

진지한 모습의 캐릭터만 보여주어 아쉽기만 했는데 드디어 전소민 배우만 잘 소화할 수 있는 캐릭터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내심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안인경 역을 맡았으며 용역 청소부 동료이며 푸드 트럭을 마련해 이동식 카페를 창업하려는 꿈을 이루기 위해 착실하게 청소를 하면서 돈을 모으고 있는 인물입니다. 그러다 어용미의 결단에 엮이게 되며 겁 많고 소심한 성격 탓에 주식 전쟁 급발진에 종종 제동을 거는 캐릭터를 맡았습니다.

맹수자

배우 김재화

1980.09.01 / 168cm/ 2005년 데뷔

<왜 오수재인가>

'베스티드 투자증권 용역 미화원'

어용미와 안인경의 청소부 동료입니다 생면부지인 사람도 작정하면 5분 만에 입고 있던 속옷까지 벗어주게 할 수 있을 만큼 살갑고 친화력이 강한 인물입니다. 하지만 단지 필요와 불필요 이해득실에 따른 생계형 친화력에 불과하며 천 가지 얼굴과 만 가지 꿍꿍이를 가진 표리부동의 결정체인 것입니다. 주식 작전극에 없어서는 안 될 어려울 때일수록 더욱 빛을 발할 인물을 연기합니다.

이영신

배우 이무생

1980.05.10 / 182cm / 2006년 데뷔

<고요의 바다> , <서른아홉>

'미스터리한 내부 정보 거래자'

<서른아홉>에서 순정파 남성 모습을 잘 보여 주신 배우 이무생은 이영신 역을 맡았으며 극 중 여자들의 로망의 실사판 같은 남자입니다 로맨틱하면서도 은근한 세심함까지 겸비하였고 멀끔한 외모와 젠틀한 말투까지 여자들이 원하는 모든 걸 장착하고 있으며 여심을 요동치게 합니다 로펌 소속 정보원이지만 정확한 직업은 알 수 없다는 그의 미스터리한 면모는 계속해서 끌리는 마성을 배가 시키는 인물입니다.

이두영

배우 나인우

1994.09.17 / 188cm / 2013년 데뷔

<멀리서 보면 푸른 봄> , <그녀의 버킷리스트>

'용미 옛 친구의 사촌동생'

매년 꾸준히 작품을 선보여 주고 계신 배우 나인우는 이두영 역으로 출연하며 극 중 어용미의 집에 세 들어 사는 박사과정 하숙생입니다 기계와 전기 관련 지식에 능하고 손재주가 있으며 순수함이 충만한 인물입니다 무엇보다 심성이 따뜻해 그의 온기를 조금이라도 나누어 가진 사람들이라면 그를 열렬히 지지합니다.

진성우

배우 김태우

'어용미의 전 남편이자 공무원'

진연아

배우 갈소원

'어용미의 첫째 딸'

<내일>에서 김희선 아역으로 출연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갈소원도 진연아 역으로 출연합니다. 극 중 어용미의 첫째 딸입니다. 예민하고 반항심 가득한 사춘기 청소년이지만 속으로는 엄마를 누구보다 위할 줄 아는 속 깊은 엄마 수호자 중학교 밴드부 보컬이기도 하며 반전 매력을 가진 인물입니다.

오동주

배우 윤경호

학창 시절에 야구를 시작했지만 이러저러한 이유로 야구 배트를 줜 손으로 사람을 협박하는 사채업자가 된 인물입니다. 어용미와는 채무 채권자로 얽히게 됩니다.

진시아

배우 김시하

용미와 성우의 둘째 딸 초등학생

장경자

배우 전국향

용미의 엄마

금잔디

배우 장신영

'베스티드 투자증권의 감사팀장'

남들이 부러워할 법한 성공를 걷고 있지만 항상 돈에 쫓겨 마음의 여유가 부족한 인물입니다 증권사 내에서 일어나는 수상한 일들을 조사하면서 여러 인물들과 얽히게 됩니다.

윤태경

배우 송재희

'베스티드 투자증권 트레이딩팀 팀장'

포마드 머리에 정장에 주름 하나도 용납하지 않는 냉정한 성격의 소유자인 인물입니다.

클리닝업 하이라이트

 

매회마다 다음회를 기다릴 수밖에 없는 쫄깃한 엔딩이 최고의 명장면이라고 합니다 모든 캐릭터들이 작품 속에서 살아 숨 쉬고 있으며 그런 캐릭터를 배우 한 명 한 명 잘 살려주어 재미있는 캐릭터들이 뿜어 내는 매력의 향연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매우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