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TV/드라마

고려거란전쟁 드라마 출연진 몇부작

후니컬럼 2023. 11. 12. 19:20
728x90
반응형

 

KBS 대하드라마로 고려와 거란족의 요나라가 충돌한 여요 전쟁을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오랜만에 최종수를 비롯하여 사극전문 배우분들이 대거 출연한다고 합니다 역사적인 사실을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기대가 되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고려거란전쟁 편성정보,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몇 부작, 예고편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고려거란전쟁

KBS 대하드라마 <장영실> 이후 6년 만에 공백기를 거친 태종 이방원을 잇는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은 1009년 에서 1019년의 시대적 배경으로 개경과 서경을 비롯한 한반도 대부분과 거란의 수도였던 중경 대정부를 배경으로 한 작품입니다 당대 최강국 거란과의 26년간의 전쟁을 승이로 이끌고 고려의 번영과 동아시아의 평화시대를 이룩한 고려의 황제 현종과 강감찬을 비롯한 수많은 영웅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역사 드라마입니다.

원작은 길승수 작가의 2018년 소설 <고려거란전쟁 :고려의 영웅들>이며, 총 32부작으로 제작된 드라마입니다. 오는 11월 11일 토요일 오후 9시 25분 첫 방송될 예정이며 KBS 채널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ott는 웨이브와 넷플릭스에서 공동으로 스트리밍 될 예정으로 세계적으로 한국의 역사를 알릴 좋은 드라마가 될 듯합니다. 제작에는 몬스터유니온과 비브스튜디오스가 맡았으며 제작비는 총 270억 원으로 추정됩니다. <울랄라 부부> , <최강배달꾼> , <당신의 하우스헬퍼>를 연출했던 전우성 감독과 <임진왜란 1592>를 연출했던 김한솔 감독이 공동으로 연출을 맡았으며, <전우> , <조선총잡이> , <최강배달꾼> , <태종 이방원> 등을 집필하였던 이정우 작가가 극본을 맡았습니다. 출연배우로는 명실상부한 자타공인 사극의 정석인 배우 최수종을 비롯하여 김동준, 지승현, 백성현, 이민영, 이시아, 하승리, 이원종, 정호빈, 조희봉, 이지훈 등 정말 많은 배우분들이 대하드라마답게 출연할 듯합니다. 아쉽게도 여성배우분들은 안 보여서 주로 남성배우분들이 등장할 것 같네요 드라마 배경의 시대가 시대이니 만큼 남성위주의 캐릭터만 등장할 것 같습니다.

고려거란전쟁 등장인물

우선 고집 센 70의 늙은 문관으로 고려의 운명이 걸린 마지막 전투를 승리로 이끈 주역 강감찬 역에는 배우 최수종이 맡았습니다 명실상부한 사극 전문 배우로 요번에는 어떤 역사를 그려낼지 기대가 됩니다 극 중 어린 황제에게 거란 40만 대군이 침략해 온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고 어린 황제는 겁에 질려 어찌할 바를 모르게 됩니다 그런 황제를 향해 강감찬은 날이 선 목소리로 고하며 전쟁터로 나가겠다고 하며 70의 노구에 갑옷을 입으며 결전을 준비하는 과정을 그린 역사적인 인물을 그리다고 합니다.

운명의 저주를 짊어진 19살 어린 황제인 현종 역에는 배우 김동준이 맡았으며 극 중 어린 황제에게 천추태후의 위협을 받게 되고 강조라는 신하가 군사들을 이끌고 반란을 일으키고 또한 40만 대군의 거란군이 침략해 오는 듯 갖은 위협에도 불과하고 현종은 고려의 황제가 해야 할 책무를 깨닫게 되는 성장기를 다룬 인물을 그린다고 합니다.

홍화진의 늑대이자 3만의 고려인 포로를 구해낸 고려의 장수인 양규 역에는 배우 지승현이 맡았으며, 고려의 비선실세이자 대량원군을 후계자로 삼으려는 목종과 대립하는 인물인 천추태후 역에는 배우 이민영이 맡아 출연합니다.

 

목종역에는 배우 백성현이 맡았으며 정사를 멀리한 채 남색에 빠져 지내며 그의 어머니인 천추태후가 김치양의 아들을 태자로 삼으려 하자 크게 반대하며 대립하는 인물을 그린다고 합니다. 원정왕후 역에는 배우 이시아가 맡았으며 현종의 아내이나 임시한 몸으로 힘겨운 몽진 길에 오르게 되는 인물을 그린다고 합니다. 원성 역에는 배우 하승리가 맡아 김은부의 첫째 딸이자 명랑하고 정의로운 성품을 지녔으며 현종과 처음으로 인연을 맺는 인물로 나온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배우 공정환, 이풍운, 오재영, 강조 역에는 이원종, 강민첨 역에는 배우 이철민 등 등 다양한 배우분들이 대거 출연합니다.

고려거란전쟁 예고편

고려거란전쟁 포스터

첫 방송에서부터 장엄하고 처절한 시대적 배경인 발해를 멸망시키고 그 여세를 몰아 고려까지 넘보는 거란을 상대로 고려와 거란의 처절한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공포심에 패배감을 먼저 느끼고 도망가는 병사들 사이에 앞으로 나선 강감찬 장군의 위엄함 고려는 승리할 것이다 고려는 죽지 않는다 는 멘트를 날리며 당당히 최전선으로 들어가는 강감찬(최수종)의 모습들로 세계에 코리아라는 고려 역사의 모습들을 어떤 모습으로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그럼 여기까지 드라마 고려거란전쟁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