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TV/드라마

선산 드라마 등장인물 몇부작

후니컬럼 2024. 1. 19. 15:40
728x90
반응형

 

연상호 감독의 새로운 신작 넷플릭스 드라마 '선산'이 곧 개봉이 될 예정입니다. 미스터리하면서도 범죄 오컬트 공포 장르의 느낌으로 또 하나의 곡성과도 같은 드라마를 보여 주지 않을까 합니다 살짝 무게감 있는 전개로 다소 불안하기도 하지만 어떤 반전감 있는 전개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드라마 '선산' 편성정보,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몇 부작, 예고편, 포스터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선산

넷플릭스 드라마 '선산'은 오는 1월 19일에 공개가 될 예정입니다 총 6부작으로 제작되었으며 재작년 2022년 11월부터 2023년 3월까지 사전 촬영이 완료된 작품으로 작품의 퀄리티가 좋을 듯합니다 미스터리 스릴러 범죄 장르로 연상호 감독이 극본으로 집필한 작품으로 매우 기대가 되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연출에는 <부산행>, <염력>, <반도>에서 조감독으로 활동했던 민홍남 감독이 이번 작품으로 메인 감독에 데뷔하게 된 작품이며 이를 연상호 감독이 작가로서 도움을 준 듯한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작품 <지옥>, <정이>에서 출연하였던 김현주 배우가 요번 세 번째로 넷플릭스 작품에 참여하였으며, 연상호 감독하고도 세 번이나 재회하여 호흡을 맞추었습니다 그 외에도 배우 박희순, 박병은, 류경수, 박성훈, 현봉식, 신복숙 등 다양한 연기파 배우가 출연할 예정입니다. 제작사는 와우포인트와 영화사 레드피터이며 넷플릭스에서 공개가 됩니다. 살짝 무거운 소재의 연출이라서 살짝 기대감이 떨어지도 하지만 연상호 감독의 반전감 있는 내용이 있지 않을까 내심은 기대해 볼 만합니다. 그럼 선산 줄거리를 살펴보겠습니다.

선산 줄거리

넷플릭스 선산은 한국인에게 놀랍지 않은 이야기를 담은 한국적 소재의 작품입니다 상속이라는 한국적 특색으로 가족끼리 진흙탕 싸움을 벌이는 일이나 이기심에서 선산으로부터 충돌한 작품입니다. 대학에서 시간강사로 일하던 윤서하(김현주)가 존재조차 모르던 삼촌으로부터 선산을 상속받게 됩니다 정교수 임용을 놓친 데다 남편의 외도를 알게 된 서하에게 선산은 동아줄 같았고, 선산을 팔면 큰돈을 벌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마침내 산을 사겠다는 이들이 나타나게 되고 이복동생이라고 우기는 김영호(류경수)가 나타나면서 선산이 자신에게도 지분이 있다며 서하에게 접근을 하게 됩니다. 선산에 군침을 흘리던 남편은 갑자기 살해당하게 되고 남편 외도를 캐느라 고용했었던 사설탐정도 생사기로에 서게 됩니다. 불길한 일들이 서하에게 벌어지며 이와 관련된 비밀이 드러나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그럼 각 배우들이 맡은 선산 등장인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선산 등장인물

윤서하 / 배우 김현주

넷플릭스 작품 <지옥>, <정이>에서 색다른 연기 변신에 성공한 배우 김현주는 요번 선산에서 윤서하 역을 맡아 출연합니다. 갑작스러운 작은 아버지의 죽음으로 선산을 상속받게 되는 인물이며 점점 알 수 없는 불길한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인물을 그린다고 합니다. 배우 김현주는 윤서아라는 캐릭터에 대해 선상의 유일한 상속자라는 말을 듣게 되며 그 전의 삶의 막다른 길에 있던 인물인데 작은 아버지의 사망소식과 함께 들려온 유일한 상속자라는 말이 다시 살아보자는 희망의 발판이 된 것 같으며 그때 동시에 나타난 배다른 동생이라는 인물과 함께 뜻하지 않은 사건들이 계속 생기며 비밀도 함께 쫓게 되는 인물을 그린다고 합니다.

300x250

선로를 벗어난 기차 같은 인물이라고 중반 이후부터 생각했으며 위태롭게 걸어가던 중이었는데 선상을 상속받게 되면서부터는 거침없는 욕망과 질주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요번 작품에서는 어떤 연기를 보여 줄지 기대가 됩니다.

최성준 / 배우 박희순

드라마 <트롤리> 이후 다시 한번 김현주와 함께 연기 호흡을 맞추는 배우 박희순은 요번 최성준 역으로 분하여 출연합니다 극 중 예리한 수사 감각을 가진 형사이며 마을에 연이어 발생한 불길한 사건이 선산의 상속과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직감하게 되고 서하와 함께 사건을 파헤치게 됩니다.

<이 연애는 불가항력>, <키스 식스센스>, <무빙>, <환혼> 등 다양한 작품에서 특별출연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는 배우 박병은은 박상민 역으로 출연합니다. 극 중 최성준의 후배이자 반장으로 과거 한 사건으로 성준에게 악감정을 품게 된 그는  열등감과 질투심에 사로잡힌 인물을 그린다고 합니다. 끝으로 김영호 역에는 배우 류경수가 맡았으며, 윤서하의 이복동생으로 갑자기 나타난 그는 윤서하에게 상속받은 선산의 지분을 요구하며 혼란에 빠뜨리는 인물을 그린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더 글로리>, <남남>, <유괴의 날>에 출연하였던 배우 박성훈, <스위트홈 시즌2>, <경성 크리처>에 출연하였던 배우 현봉식 등 특별출연할 예정이며 모두 넷플릭스 작품에 출연했던 배우들입니다. 그럼 선산 예고편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320x100

선산 예고편

MBC 출발비디오여행 '선산 영화 소개'

선산 포스터

연상호 감독은 좋은 질문을 던지는 것이 좋은 작품이라고 오랜 시간 생각해 왔다고 합니다 이 작품을 통해 가족이란 무엇인가 라는 질문에 정직하게 선산 대본을 썼다며 작품 말미 사람들의 통념과는 거리가 먼 충격적인 진실이 드러난다고 하니 어떤 스토리로 전개가 될지 기대가 됩니다. 그럼 여기까지 넷플릭스 드라마 선산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