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TV/드라마2

슈룹 드라마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몇부작

후니컬럼 2022. 10. 16. 21:31
728x90
728x90

드라마 슈룹

<작은 아씨들> 후속으로 방영 예정인 tvN 토일 드라마 '슈룹'를 소개해 드리는 시간를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2013년 영화 <관상> 이후 9년만에 사극으로 돌아오는 배우 김혜수가 출연한다고하여 화제가 되는 기대작이기도 합니다. 드라마로 치면 2002년 장희빈 이후 20년 만이기도 합니다 그럼 슈룹 편성정보,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예고 등에 살펴 보겠습니다.

슈룹 편성

 2022년 10월 15일부터 12월 4일까지 토요일, 일요일 오후 9시 10분에 방영 될 예정인 총 16부작의 드라마로 편성 되었습니다. 사극 블랙 코미디를 다룬 드라마이며 제작사는 스튜디오드래곤과 하우픽쳐스 입니다.

<비밀의문> , <두번쨰 스무살> 등을 연출한 김형식PD와 극본에는 박바라 작가가 집필하였습니다. 출연 배우로는 김혜수를 비롯하여 김해숙, 최원영, 김의성, 문상민, 강찬희, 옥자연, 김가은, 김민기, 장현성, 서이숙 등 내로라 하는 연기파 배우 분들이 대거 출연할 예정입니다.

슈룹 줄거리

슈룹의 간략적인 줄거리를 살펴 보자면 자식들을 위해 기품 따윈 버리고 사고 뭉치 왕자들을 위해 치열한 왕실 교육전쟁에 뛰어드는 중전의 파란만장한 궁중 분투기를 그린 드라마 입니다 또한 슈룹의 뜻은 우산을 뜻하는 옛말로 조선 1% 로열패밀리의 특별한 왕실 교육과 궁중 엄마들의 뜨거운 교육열을 그리며 공감 짙은 감동의 이야기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럼 슈룹의 예고 영상과 출연배우분들이 맡은 인물관계도 및 등장인물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슈룹 예고

슈룹 인물관계도

슈룹 등장인물

임화령

배우 김혜수

오랜만에 사극으로 돌아온 배우 김혜수는 조선시대 이지만 가상의 인물들로 구성 된 중전인 임화령 역을 맡았습니다. 전통에 가까우면서도 모든 공기가 새로웠고 새로운 캐릭터들도 현재적이고 생동감이 있었으며 무엇보다 대본이 재미 있었다고 하며 작품에 참여하게 된 이유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극중 내명부의 수장인 중전으로 궁에서 가장 걸음이 빠른 걸크러쉬 중전마마입니다 하루가 멀다 하고 사고치는 왕자들 뒷수습에 매일매일 넘어야할 미션이 한가득이지만 그래도 그녀에겐 멀쩡한 자식도 있습니다. 장남 왕세자 잘 키운 녀석 하나 덕분에 그나마 궁에서 고개 들고 다니지만 그 벽에 미세한 틈이 생기더니 물이 새기 시작합니다 화령에게 닥친 절체절명의 위기에서 넘어서지 못하면 내 자식들이 위험합니다 과연 화령은 상대의 합종연횡과 편법 계략을 넘어 디펜딩에 성공 할수 있을 것인지. 

대비

배우 김해숙

머리부터 발끝까지 빈틈이라고는 허락되지 않는 얼음장 눈빛과 본새를 갖춘 엄격한 시어머니자 대비마마는 배우 김해숙이 맡았습니다. 김혜수와는 영화 도둑들 이후 11년만에 다시 만나 팽팽한 기 싸움을 펼치게 되며 호흡을 맞춘다고 합니다 극중 본인이 맡아 연기한 전작들의 캐릭터 보다 제일 강한 역할이 아닌가 싶을정도 강인한 캐릭터라고 합니다.

이호

배우 최원영

현재 드라마 <금수저>에서 강인한 캐릭터로 출연중이기도 한 배우 최원영은 극중 이호 역으로 성군 지덕체를 모두 갖춘 왕입니다. 극중 어릴적부터 워낙 총명하고 육예에 뛰어난 인물로 자신을 왕위에 앉히기 위해 나라에 불어닥친 피바람을 모르진 않기 때문에 괴로워하기 보단 그 희생을 헛도외 하지 않으려고 20년 동안 태평성대를 열었고 성군이라 불리게 된 인물입니다.

성남대군

배우 문상민

적통 왕자이자 화령의 둘째아들로 건방진 애물단지인 성남대군 역에는 배우 문상민이 맡았습니다 가장 역독적이면서 가장 양면성을 가진 인물로 방정 떨때도 있고 진지할때도 있지만 마초남 짐승남 건방짐 삐딱함 등 청하를 향한 감정엔 순정적이지만 차가워 보이는 양면성을 가진 인물입니다.

드라마 <치얼업>에 출연 중인 배우 배인혁은 세자 역으로 장남이자 국본입니다. 제왕의 제목이라는 건 누구도 감히 의심할 여지가 없는 완벽남이고 상당한 학문을 익혔고 기본적인 무예부터 활쏘기에 검술 실력까지 뛰어난 인물입니다 거기에 엄마 마음도 헤아려주어 존재만으로도 화령의 방어막이 되어주는 자식입니다. 화령의 세번째 아들인 날파람둥이 왕자 무안대군 역에는 배우 윤상현이 맡았습니다. 이름처럼 무안한 일을 참 많이도 만들어 내는 무안한 왕자로 밉지 않은 트러블 메이커이자 잘생긴 얼굴은 덤입니다. 머리 회전이 빠르지만 아주 가볍고 깊이라고는 눈곱만치도 없는 인물입니다 그러나 사랑에는 강렬하고 솔직한 로맨티스트로 화령한테는 챙길거 많은 철 없는 자식이지만 제일 귀여운 자식이기도 합니다.

화령의 네번째 아들인 계성대군 역에는 배우 유선호 가 맡았습니다 초절정 꽃미남이자 예술가 기질이 있으며 말도 곧잘 듣고 학문도 곧잘 하는 아들입니다 남의 눈을 의식하지 않고 번거로운건 싫어하지만 엄마한텐 딸 같이 살가운 아들입니다. 사고뭉치 대군들 중 가장 믿을만한 아이였지만 결국 대형 사고를 치게 됩니다. 화령의 막내아들인 일영대군에는 아역배우가 맡았지만 아직 이름이 공개 되지 않은 배우인듯 합니다. 극중 막둥이 답게 언제든 화령 품에 달려가 폭 안길줄 아는 애교쟁이 왕자로 출연합니다.

후궁라인의 주변인물로는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 <마인> , <검은태양>, <빅마우스> 등 에서 좋은 연기력을 선보여 주며 자신의 필모그래픽을 이어오고 있는 배우 옥자연은 황귀인 역으로 출연합니다. 극중 영의정 명문가 출신으로 황원형의 장녀 입니다 의성군의 모친이며 품위있고 도도하며 어떤상황에서도 흐트러짐이 없는 인물을 맡았습니다. 화령에게 밀려 후궁이 된 자신 때문에 내 자식은 왕의 장남인데도 서자가 되어버린 상황에 못마땅해 합니다. 그리고 황귀인의 장남인 의성군 역에는 배우 강찬희가 맡았으며, 세자에게 늘 불만이 차 있어 성남과 자주 부딪치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미치지 않고서야> , <키스 식스센스>에서 좋은 연기를 선보여 주었던 배우 김가은은 태소용 역으로 출연합니다 극중 보검군의 모친이나 중궁전 시녀 출신의 신데렐라 입니다 궁녀들의 워너비이자 딱보면 화려하고 자세히 보면 엄청 예쁜 인물입니다. 자식을 위해 원대한 꿈을 기필코 이뤄주고 싶은 모친입니다. 태소용의 장남인 보검군 역에는 배우 김민기가 맡았으며 부친을 닮아 총명하고 모친을 닮아 얼굴도 잘생긴 왕자 입니다. 엄마를 원망하지는 않지만 자꾸만 철이 들지 않은 엄마 때문에 발목이 자꾸 잡힐뿐입니다.

연극과 뮤지컬 무대에서 다년간 다작 출연을 통해 실력이 출중한 배우 우정원은 극중 우의정의 조카이자 심소군의 모친인 고귀인 역을 맡았습니다. 자식을 위해서라면 구정물에도 들어갈 여인이며 이미 금수저를 물고 태어났는데도 남의 수저가 더 빛나 보이는 늘 시샘하는 인물입니다. 그리고 그에 자식인 심소군 역에는 배우 문성현이 맡았으며, 태생적으로 심성이 착하고 조심성도 있는 왕자입니다 그러나 못난 놈이라는 말을 수도 없이 들어 늘 위축돼 있고 자존감은 바닥입니다 엄마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스스로가 밉기한 한 착한 아들입니다.

황원형 역에는 배우 김의성이 맡아 영의정으로 잔인하고 집요한 캐릭터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며, 윤수광 역네는 배우 장현성으로 병조판서 대비의 최측근으로 출연할 예정입니다. 또한 폐비 윤씨인 윤왕후 역에는 배우 서이숙이 맡았습니다.

그 외에도 최근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에서 3회~4회차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신예 배우 한동휘는 민휘빈 역으로 출연하며 세자빈이자 원손의 모친으로 단아한 자태와 밝은 성품을 지닌 인물로 출연한다고 합니다. 박준면 배우는 김혜수의 최 측근인 신상궁 역으로 출연하며, 세자의 아들인 원손에는 아역배우 서우진이 맡아 출연합니다.

사극 소재로 시대만 과거지만 현대화 매치를 시켰으며 오늘날의 입시 전쟁보다 더 맹렬했을지도 모를 왕실의 치열함을 풀이한 드라마입니다 500년전 천재 교육의 비밀들과 온갖 사건 사고를 막고 다니느라 발 빠르게 움직이던 누군가가 있얼즐지도 모릅니다 슈룹은 그러한 상상으로 출발한 드라마 라고 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드라마 '슈룹'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