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TV/드라마2

일당백집사 등장인물 줄거리 몇부작 드라마

후니컬럼 2022. 10. 18. 19:49
728x90
728x90

드라마 일당백집사

신박한 소재만큼이나 개성 강한 캐릭터들의 면모가 돋보이는 MBC 수목 드라마 '일당백집사'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일당백집사는 고인의 청을 들어주는 장례지도사 백동주와 생활 서비스 업체 일당백 김집사의 상부상조 프로젝트를 그리는 드라마입니다. 죽은 자와 산자를 넘나들며 무엇이든 들어주고 도와주는 두 집사의 팀플레이가 다이내믹하게 펼쳐질 예정이라고 하며 매회마다 새로운 스토리 구성으로 무엇이든 들어주고 도와주는 두 집사의 팀플레이가 다이내믹하게 펼쳐진다고 합니다.

<목표가 생겼다> , <웰컴 2 라이프>를 연출한 심소연과 박선영이 공동으로 연출을 맡았으며 극본에는 <응답하라 시리즈> 참여하고 <20세기 소년소녀>를 집필한 이선혜 작가가 함께 의기투합했습니다. 2022년 10월 19일부터 12월 8일까지 수요일, 목요일 저녁 9시 50분 방송될 예정이며 총 16부작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출연배우로는 이혜리, 이준영, 송덕호, 한동희, 태인호, 이규한, 오대환, 서혜원 등 믿고 보는 일당백 배우분들이 대거 출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럼 일당백집사 예고 영상과 출연배우들이 맞은 등장인물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일당백집사 예고

일당백집사 등장인물

우선 백동주 역을 맡은 배우 이혜리는 죽은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묘한 능력을 가진 장례지도사입니다 죽어서 만나게 되는 그들의 사연에 공감하고 들어주는 캐릭터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준영 배우는 생활 심부름 서비스 일당백의 에이스인 김집사 역을 맡았으며 세상 하찮은 일도 고객이 원하면 무엇이든 도와주는 일당백 집사로 허허실실 하다가도 중요한 순간에 단단한 내면을 드러내는 반전의 캐릭터를 맡았습니다. 지금까지 본 적 없는 두 배우의 달콤 살벌한 팀플레이를 보여줄 것이라고 합니다.

백동주의 외삼촌이자 봉수동 성당 주임신부인 미카엘 역에는 능청스러운 연기의 달인 배우 오대환이 맡았습니다 백동주만큼이나 별나지만 그가 힘들 때마다 심적 돌파구가 되어주는 인물입니다. 손이 닿으면 고인과 대화가 가능한 동주의 능력을 아는 유일한 인물이며 동주조차 모르는 비밀의 열쇠를 쥔 캐릭터입니다. 무엇보다 이혜리와 오대환의 유쾌하고 엉뚱한 티키타카의 극의 재미를 불어넣는 다고 합니다.

박수영 배우는 백동주의 아버지인 백달식 역을 맡았습니다 가방 공장에서 미싱을 돌리며 동주를 키워낸 인물이며 동주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딸밖에 모르는 딸바보 아버지입니다 동주가 장례지도사라는 사실을 꿈에도 모르는 그는 공무원 시험을 준비한다는 딸을 위해 이중생활을 시작합니다 이혜리와는 훈훈한 부녀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배우 태인호는 임일섭 역을 맡았습니다 동주와 같은 회사 사수이며 책임감이 강하고 성실한 인물로 장례지도사가 천직인 인물입니다 동주의 마음을 누구보다 이해하고 바로잡아주는 든든한 지원군으로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서해안 역에는 배우 송덕호가 2층 독거 남이자 서울 봉수 경찰서 봉수 지구대 순경입니다. 동주의 호탕한 웃음소리에 고단함이 날아가며 보기만 해도 만성두통이 싹 사라지는 남몰래 짝사랑하는 인물입니다.

빈센트 역에는 배우 이규한이 맡았으며 김집사의 막내 외삼촌이나 일당백 대표이사입니다. 유소라 역에는 배우 서혜원이 맡았습니다 매번 드라마에서 감초 같은 역할로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배우이기도 하며 극 중 하루 마카롱 두 개씩 먹는 소확행으로 여기는 간호조무사입니다. 어느 날 꿈에 그리던 지독한 사랑이 찾아오게 되며 올해가 가기 전에 사랑에 당당히 마주하고 싶은 독특한 연기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요번에는 어떤 캐릭터로 감초 같은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동주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틀림없이 달려오는 의리파 친구 현정화 역에는 배우 안현호가 맡아 출연합니다. 또한 드라마 <천 원짜리 변호사>에서 5회~6회 차 출연과 드라마 <슈룹>에도 출연 중인 배우 한동희는 요번 '일당백 집사'에서도 김집사의 옛 연인이자 응급의학과 전공의 탁청하 역으로 출연할 예정입니다.

다방면에 출연 중인 걸로 보아 굉장히 소속사에서 밀어주는 신예 배우인 것 같습니다.

일당백집사 인물관계도

현재 공개된 사진의 스틸이나 영상만 봐도 배우분들의 케미가 돋보는 드라마 한 편이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드라마 '일당백 집사'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